영훈은 기독교 가치관과 세계관을 가진 글로벌 리더 양성을 목표로, 아이들의 성장 단계에 맞춰 다채로운 과정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리더십의 필수 역량인 ‘영어’는 초등학교부터 시작된다. 영훈초등학교는 국내 최초로 원어민 복수 담임제를 채택해 외국인들과 원활히 커뮤니케이션 가능한 언어 실력과 사고력 향상을 이끄는 이머전 교육에 중점을 두고 있다. 중ㆍ고등학교에서는 보다 심도 있는 커리큘럼과 다각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국제 사회에 대한 이해와 식견을 넓히고 유연성과 포용력을 갖춘 리더로 성장시키고 있다.
초등학교
이머전 교육을 통한 영어 생활화
한국인과 원어민 교사 복수 담임제를 통해 한국의 교육과정을 한국어, 영어로 교육함으로써 아이들을 ‘정체성 있는 한국인’으로 성장시키고, 국제적인 감각을 지난 이중 언어 소유자를 양성하고 있다. 영어권 문화를 습득하면서 자연스럽게 익히는 영어교육을 통해 어려서부터 다른 나라 문화에 대해 열린 마인드를 가지도록 한다.
교사 해외 연수 프로그램
교사가 리더가 되어야 아이들도 리더가 될 수 있다. 2013년 캐나다 수크교육청(Sooke School District No.62)과 제휴를 맺고 교사 연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캐나다 현지의 선진교육 시스템을 체험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중학교
글로벌 리더십 함양을 위한 교과과목
인턴십 프로그램 Y.I.P.(Young Hoon Internship Program)
국제교류 프로그램 G.L.P.(Global Leadership Program)
나누고 섬기는 글로벌 마인드 함양
고등학교
창의적 융합형 리더 양성과정
활발한 다문화 활동